FAQ

Q
♣발효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A


발효는 미생물의 효소 작용에 의해 유기물이 분해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인류는 약 1만년 전부터 자연발효에 의한 식품을 활용해 건강을 지켜 왔으며, 현대에는 발효의 유용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발효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식탁에서 멀어진 곡류의 껍질과 생식원료들이 발효와 만나게 되면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유용성분들이 생성되어 온 가족 건강에 도움을 드립니다.


Q
♣발효건강식품이 좋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발효는 유기물의 분해과정으로

그 결과 유기물이 섭취하기 쉬운 형태로 변화되어집니다.


1)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2)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거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새롭게 생성됩니다.


3) 그리고 유익한 균들의 생존환경을 개선해주고 유익균의 수를 증가시켜 주며,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중금속과 농약 등 유해물을 분해해 무독한 형태로 바꾸어 주기도 합니다.


4) 또한 유기물에 함유된 미량영양소의 양이 증가하여 최대 600%까지 증가시켜 줍니다.


5) 여기에 발효과정에서 효소가 새롭게 생성되어 그 양이 크게 증가하여  인체의 다양한 대사작용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Q
♣ 발효홍삼과 일반홍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홍삼은 1000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인의 대표적 건강식품입니다.

그 오랜 시간 그 많은 사람들을 통해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니 얼마나 좋은 건강식품 소재인지 굳이 설명이 필요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 좋은 홍삼도 개인별 소화능력에 따라 인체 활용도가 차이가 납니다.

최근의 연구결과를 보면 한국인의 약 40%가 홍삼의 대사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체 활용도를 높인 발효홍삼을 드시는 것이 제대로 된 홍삼의 기능을 우리 몸에 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발효홍삼은 일반 홍삼과 달리 홍삼을 미생물로 발효하여 체내 흡수가 쉬운 형태로 변화시킨 홍삼입니다.

 

Q
♣ 껍질을 발효한 생식환 제품 특징은 무엇인가요?
A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식습관은 화식과 백색식품의 과다한 섭취입니다.

특히 주식인 쌀의 껍질을 다 벗기고 안에 있는 흰색 부위만 먹으면서 다양한 건강문제들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곡류의 대부분 영양소는 껍질부위와 씨눈부위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소화와 체내 대사를 위해서는 껍질의 영양소가 꼭 필요합니다.

 

제대로 된 통곡식 섭취만으로도 현대인의 잘못된 식생활에서 비롯된 건강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흰 쌀밥에 익숙해진 상당수의 현대인의 치아를 비롯한, 소화기는 껍질부위를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합니다.

이때 껍질을 발효한 식품, 그것도 생식상태에서 발효한 껍질을 드신다면 건강을 위한 완전한 식사에 기본을 완성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Q
♣ 일반생식제품과 발효생식(온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생식은 자연의 생명력(효소 등)과 영양소(미량영양소)가 살아있는 건강한 식사입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화식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은 생식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소화의 어려움 등)

 

반면 생식을 발효하게 되면 생식의 좋은 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소화, 흡수가 개선되고

발효의 장점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생식을 발효하게 되면 생식에 함유된 효소의 양이 크게 증가하며, 영양소의 양도 증가하고

인체 활용도 또한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발효생식은 프리미엄 생식입니다.

 

1 2